권두언

민병주

생명을 이어주는 에너지, 방사선 의학의 미래를 생각하다

인류는 방사선을 발견한 후 가장 먼저 의료적인 이용을 시도했다. 1세기가 지나면서 방사선 의학은 비약적으로 발전해 오늘날에는 난치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적용하는 첨단 융합기술이 되었다. 방사성동위원소를 생산하는 기기의 개발에서부터 세포 수준의 연구에 이르기까지 물리공학, 세포생물학, 분자영상학 등 여러 학문 분야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얻은 방사선 의학의 성과들은 환자의 생존율 향상에 직결되는 더없이 소중한 국가적 자산이다.

자세히보기

학회소식

2020춘계학술발표회 행사 개최 알림

우리 학회에서는 2020춘계학술발표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행 사 명 : 한국원자력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 행 사 일 : 2020년 7월 8일(수) ~ 7월 10일(금)
○ 행 사 장 :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소재)



원자력협의회 소개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방사선생명과학회 (Korean Society of Radiation Biosicence)

방사선생명과학회는 방사선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학술 교류 및 국제학술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방사선영향 및 방사선의 의학적 이용에 관련 현안 이슈에 대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기 위해 2002년에 창립된 학술단체이다. 특히, 학회는 방사선종양학과, 핵의학과, 방사선비상진료, 병리과 및 진단검사의학과 등의 의학분야와 대학 및 연구소의 방사선관련 생물학, 분자생물학, 원자력안전, 기타 원자력 이용 연구 등 비의료 분야를 아우르는 학술모임으로써 방사선을 이용하고 생물학적 효과를 연구하는 다방면의 연구자 및 학술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동향

회원사 소식 자세히보기

KAERI - 방사성의약품 공급으로 국민 건강 지키는 원자력연구원

- 차세대 암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구리-67 국내 최초 생산성공 -
- 하나로, 사이클로트론서 핵심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9종 직접 생산공급 -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