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원자력의 미래는 밝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과학자와 미래학자들이 인류가 멸망하는 10대 시나리오를 얘기하고 있는데 빠지지 않고 꼭 언급되는 것이 기후변화와 전염병입니다. 전염병은 코로나로 이미 실감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현명해서 백신을 개발하고 대응하여 인류멸망까지는 아니겠지만 그 피해는 막대하며 인명의 손실을 넘어 경제와 일상이 무너지는 고통을 극단적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은 지금까지는 지구를 살리자는 착한 캠페인으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기후위기(Crisis), 기후비상사태(Emergency)로까지 부를 만큼 심각한 어젠다가 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학회소식

제251차 이사회

2020년 12월 4일(금) 온라인 화상회의로 18명의 이사, 편집위원장, 고급정책연구소장, 사무국이 참석한 가운데 제 251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회원현황 보고, 2020 과총-학회 공동 포럼 개최 결과 보고, 제53회 정기총회 및 제87차 평의원회 개최 결과 보고, 2020 추계 학술발표회 진행사항 보고 등
각 이사별 주요업무 보고 후에 논의를 통하여 2020 추계학술발표회 개최형태 전환 추인, 열수력 우수연구상 운영규정 제정(안) 승인,
한국원자력학회 두산중공업 장학생 선발 운영규정 개정(안) 승인 등을 의결하였다.

원자력협의회 소개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Women in Nuclear Korea)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WiN Korea)는 일반인들에게 원자력을 바르게 알리고 이해시키기 위해 국제적인 조직으로 설립된 WiN Global의 한국지부로. 2000년 창립하여 2003년 사단법인으로 설립하였습니다.

본 협회는 국내 원자력 유관기관 및 방사선 이용 분야의 여성전문가 500여명의 회원이 주축이 되어, 원자력과 방사선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이해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과 차세대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성 소통’과 ‘차세대 교육’이라는 키워드로, 원자력 국민 소통과 이해증진을 통해 더욱 합리적이고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동향

회원사 소식 자세히보기

KAERI - 원자력연 제5호 연구소기업 출범

- ‘㈜라비’에 조직수복용 재료물질 및 제조 기술 출자 -
- 출연연 기술출자에 과학기술지주 현금투자 연계한 성공모델 구축 -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