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립 르포르 佛대사 “원전, 탈탄소 위해 무시할 수 없는 에너지원”

    “유럽에 투자하려면 프랑스에 투자하세요!”

    코로나19로 치명타를 입은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가 프랑스 투자 유치 홍보대사로 나섰다. 6일 서울 중구 프랑스대사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르포르 대사는 시종일관 프랑스는 기업에 친화적인 나라라고 강조했다.



    자세히보기 출저 : 이데일리
  • 美, 폴란드에 180억달러 규모 원전 수출키로..동유럽서 잇단 계약 성과

    미국이 폴란드에 180억 달러(20조5천200억)에 달하는 원전 건설 프로젝트를 수출하는 계약이 사실상 성사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댄 브룰렛 에너지부 장관은 이날 언론과의 컨퍼런스콜을 통해 "우리는 폴란드 정부의 최종 결정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통신은 전했다.



    자세히보기 출저 : 뉴스핌
  • 日국민 절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류 반대"

    일본 국민의 절반가량은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부지 내에 보관돼 있는 방사성 오염수를 바다에 버리는 데 대해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요미우리신문이 지난 16~18일 실시한 10월 정례조사 결과에 따르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방사성 물질 농도를 국가 기준치 이하로 낮춰 바다에 방출하겠다는 일본 정부 방침에 찬성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50%가 반대했다. 또 해양 방출에 '찬성한다'는 응답자는 41%였고, 나머지 9%는 찬반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



    자세히보기 출저:뉴스1
  • “중국, 2035∼2040년 ‘비화석에너지’가 주력 에너지원 된다”

    2035∼2040년 사이에 중국에서는 비화석에너지가 석탄을 제치고 가장 많이 소비되는 에너지원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세계 에너지시장 인사이트에 따르면 중국 국가전력망공사 산하 에너지연구원은 2019년에서 2050년까지의 에너지 및 전력 수요를 전망했다.



    자세히보기 출저 : 에너지데일리